이혼전문변호사,상간녀소송 | YK이혼센터

logo

빠른 법률상담02-522-4708 010-5782-4700

언론보도

YK이혼센터의 다양한 소식들을 확인하세요.

언론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YK이혼센터의 활동 내용을 소개합니다.
마음지기 언론보도

이혼 전문 변호사가 말하는 성공적인 재결합의 조건

2022-01-05

f707bb9786332865e44cb088d7f949da_1641366

▲ 법무법인YK 강예리 가사전문변호사

법무법인 YK 강예리 이혼 전문 변호사는 "재결합 사례가 간간이 존재하지만 소송이 진행됐다면 가능성이 크지 않다" 고 말한다.

 

재결합은 주로 부부 중 한족이 관계 회복과 가정의 유지, 존속을 강하게 원하거나 자녀가 겪을 혼란과 불이익을 막기 위해 이루어지는경우가 많다. 황정음 부부처럼 재결합 후 사이가 돈독해지는 커플이 있는 반면 재이혼하는 사례도 있을 터, 강예준 변호사는 "이혼 소장 접수 전 상대방 애원에 못 이겨 합의서를 작성하고 재결합을 했으나 일주일 만에 다시 소장을 접수한 사례가 있다" 며, "부부 갈등의 원인이 해소되지 않는 이상 재결합한다 해도 다시 관계가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고 전했다. 자녀가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되풀이되는 갈등 상황에 본인도 고통을 받고, 그로 인해 좋지 않은 영향을 받는 자녀를 걱정해 다시 이혼이라는 카드를 꺼내게 되는 것.

 

재결합 방법은 간단하다. 이혼 소송 중에 재결합을 결심했다면 소 취하 시 사건은 종결되고, 재산분할이나 양육권은 이혼을 전제로 다투는 것이기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성공적인 재결합 생활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강예준 변호사는 "파탄에 이르는 데에는 한 사람의 잘못만 묻기 힘들기 때문에 자신을 먼저 돌아본 후, 문제에 대한 심도있는 대화를 통해 끊임없이 관계 회복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고 조언했다.

 

서로 다르다는 점을 인정하되 본인에 대한 이해가 선행돼야 한다는 것. 원론적인 이야기지만 기본을 지키는 것이 가장 어렵다며 배려의 과정을 계속해 나가는 것이 중요함을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