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고는 본인의 남편과 저희 의뢰인(피고)이 외도한 사실을 알고 피고에게 상간녀 소송을 제기하며 5,000만원 상당의 위자료액을 청구하였습니다.
피고측 소송대리인(YK이혼상속센터 조수영 변호사)으로서 의뢰인과 면밀히 상담을 진행한 결과 다음과 같은 사실관계를 파악하였습니다.
피고와 원고의 배우자가 만난 기간이 길지 않았다는 점과 피고와 원고의 배우자간 직접적 성관계가 없었다는 점 그리고 피고가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고 재판 과정에서 이를 적극적으로 주장하며 위자료 감액을 요청하였습니다.
원고가 제기한 상간녀 소송으로 자신의 잘못된 부분을 진심으로 반성하며 가능한 합의로 잘 마무리되길 바랬던 의뢰인의 입장을 잘 반영하여 서면을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원고의 배우자와 직접적 성관계가 발생하지 않았던 점과 두 사람이 만나게 된 기간이 길지 않았던 점에 초점을 맞추어 변론을 준비하였습니다.
원고는 끝까지 두 사람이 직접적으로 성관계를 가졌을 것이라며 주장하였지만 명백한 증거가 없어 재판부에서는 신빙성을 갖기 어려웠습니다.
그 결과 담당 재판부에서는 피고가 원고에게 800만원을 지급하라는 화해권고결정을 내렸고, 화해권고결정에 대해 쌍방 이의가 없어 원만히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원고가 청구한 금액 중 80%가 넘는 위자료 청구금을 기각시켰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는 사건입니다.
원고측에 어떻게 법적 대응 하느냐에 따라 피고의 입장이 불리할 수도 유리해질 수도 있었습니다. 끝까지 본 소송대리인을 믿고 따라와주심에 감사했고 이에 처음부터 끝까지 변론 과정에 흔들림 없이 피고 입장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여 예상했던 금액보다 더 많은 위자료액이 감액돼 큰 의의가 있던 사건입니다.
※ 성공사례의 결과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결과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YKLAW. All rights reserved